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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블록 > 사물 인식
카메라로 입력되는 이미지(영상)을 통해 사물을 인식하는 블록입니다.
인공지능이 80여 개의 다양한 사물을 인식하는 것을 간단히 경험해 볼 수 있어요!
- 이 블록은 카메라 연결이 꼭 필요한 블록입니다. 데스크탑의 경우 별도 웹캠을 연결해 주세요.
※ 카메라를 통해 입력되는 영상은 절대로 서버에 저장되거나 외부로 공유되지 않습니다. - 이 블록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와 iOS 운영 체제에서는 동작하지 않습니다.
인터넷 브라우저의 경우, 안정적인 동작을 위해 구글 크롬 또는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의 사용을 권장합니다. - 카메라를 연결했는데도 블록이 동작하지 않거나, 영상이 제대로 입력되지 않는 경우 인터넷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해 카메라 사용을 허용해주세요.
(크롬 브라우저의 경우, 주소 표시줄 오른쪽의 카메라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설정 > 개인정보 및 보안 > 사이트 설정 > 카메라’ 에서 엔트리 사이트의 카메라 사용을 허용해 주세요.)
사물 인식 블록이 인식할 수 있는 사물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람
,자전거
,자동차
,오토바이
,비행기
,버스
,기차
,트럭
,보트
,신호등
,소화전
,정지 표지판
,주차 미터기
,벤치
,새
,고양이
,개
,말
,양
,소
,코끼리
,곰
,얼룩말
,기린
,배낭
,우산
,핸드백
,넥타이
,여행 가방
,원반
,스키
,스노보드
,공
,연
,야구 배트
,야구 글러브
,스케이트보드
,서프보드
,테니스 라켓
,병
,와인잔
,컵
,포크
,나이프
,숟가락
,그릇
,바나나
,사과
,샌드위치
,오렌지
,브로콜리
,당근
,핫도그
,피자
,도넛
,케이크
,의자
,소파
,화분
,침대
,식탁
,변기
,TV
,노트북
,마우스
,리모컨
,키보드
,핸드폰
,전자레인지
,오븐
,토스터
,싱크대
,냉장고
,책
,시계
,꽃병
,가위
,테디베어
,헤어드라이어
,칫솔
1. 비디오 화면 [보이기]
카메라가 촬영하는 화면(앞으로 ‘비디오 화면’이라고 부를게요)을 실행 화면에서 보이거나 숨깁니다.
목록 상자()를 클릭하면 보일지 숨길지 고를 수 있어요.
2. [1번]
카메라로 바꾸기
비디오 화면을 촬영할 카메라를 선택한 카메라로 바꿉니다.
목록 상자()를 클릭하면 기기에 연결된 카메라 목록이 표시되고, 이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어요.
3. 카메라가 연결되었는가?
기기에 카메라가 연결되어 있다면 참으로, 아니라면 거짓으로 판단하는 블록입니다.
4. 비디오 화면 [좌우]
뒤집기
비디오 화면을 실행 화면에서 좌우(가로) 또는 상하(세로)로 뒤집습니다.
기본 화면은 거울을 보는 것처럼 좌우로 뒤집어져 있어요.
목록 상자()를 클릭하면 뒤집을 방향을 선택할 수 있어요.
5. 비디오 투명도 효과를 (0)
으로 정하기
비디오 화면의 투명도 효과를 입력한 숫자로 정합니다. 0%~100% 범위에서 조절할 수 있어요.
이 블록을 사용하지 않았을 때 기본 투명도 효과는 50%입니다.
6. [자신]
에서 감지한 [움직임]
값
비디오 화면에서 오브젝트나 실행 화면이 감지한 움직임 정도를 가져오는 값 블록입니다.
목록 상자()를 클릭하면 감지할 대상과 감지할 값을 선택할 수 있어요.
- 감지할 대상 (첫 번째 목록 상자)
자신
: 해당 오브젝트에서 움직임을 감지합니다.실행 화면
: 촬영하는 전체 화면에서 움직임을 감지합니다.
- 감지할 값 (두 번째 목록 상자)
움직임
: 움직임이 작고 느릴수록 0 에 가깝고, 크고 많을수록 큰 수를 가져옵니다.방향
: 오른쪽 또는 위쪽으로 움직일수록 양수로 커지고, 왼쪽 또는 아래쪽으로 움직일수록 음수로 커지는 수를 가져옵니다.
7. 사물을 인식했을 때
사물을 인식했을 때 아래의 블록이 동작합니다.
한 번 인식을 시작하고 연속적으로 인식이 유지되면 다시 동작하지 않지만, 사물이 새롭게 인식되는 순간 다시 블록이 동작합니다.
사물 인식을 시작하지 않았다면 블록이 동작하지 않아요.
8. 사물 인식 [시작하기]
사물 인식을 시작하거나 중지합니다.
사물을 인식하려면 꼭 이 블록을 통해 인식을 시작해야 해요.
목록 상자()를 클릭하면 인식을 시작할지 중지할지 선택할 수 있어요.
9. 인식한 사물 [보이기]
인식한 사물을 실행 화면에서 보이거나 숨깁니다.
‘보이기’를 선택하면 인식한 사물의 이름과 둘러싼 사각형의 형태로 표시해요.
목록 상자 ()를 클릭하면 인식한 형태를 보일지 숨길지 고를 수 있어요.
10. 사물을 인식했는가?
사물을 인식했다면 참으로, 아니라면 거짓으로 판단하는 블록입니다.
사물 인식을 시작하지 않았다면 항상 거짓으로 판단해요.
11. 인식한 사물의 수
인식한 사물이 몇 개인지를 가져오는 값 블록입니다.
최대 3개의 사물을 인식할 수 있습니다.
12. 사물 중 [자전거]
을(를) 인식했는가?
선택한 사물을 인식했다면 참으로, 아니라면 거짓으로 판단하는 블록입니다.
목록 상자()를 클릭하면 인식 여부를 확인할 사물을 선택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