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단 블록

1. 마우스를 클릭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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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행 화면에서 마우스를 클릭하면 참으로, 아니라면 거짓으로 판단하는 블록입니다.

마우스의 왼쪽, 오른쪽, 휠 클릭과 터치가 가능해요.

2. 오브젝트를 클릭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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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행 화면에서 오브젝트를 클릭하면 참으로, 아니라면 거짓으로 판단하는 블록입니다.

3. [q] 키가 눌러져 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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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를 누르고 있으면 참으로, 아니라면 거짓으로 판단하는 블록입니다.

목록 상자()를 클릭한 뒤에 누를 키를 선택하거나 직접 키를 눌러서 정할 수 있어요.

4. [마우스 포인터] 에 닿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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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오브젝트가 선택한 항목에 닿았다면 참으로, 아니라면 거짓으로 판단하는 블록입니다.

목록 상자()를 클릭하면 무엇에 닿았을 때 동작할 수 있는 지를 선택할 수 있어요.

5. (10) (이)가 [숫자] 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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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한 내용이 선택한 문자로만 이루어져 있다면 참으로, 아니라면 거짓으로 판단하는 블록입니다.

목록 상자()를 클릭하면 판단할 문자의 종류를 선택할 수 있어요.

6. (10)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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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한 두 내용이 같으면 참으로, 아니라면 거짓으로 판단하는 블록입니다.

연산자 목록을 클릭하면 기호를 선택할 수 있어요.

7. (10)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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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한 두 내용이 같지 않으면 참으로, 아니라면 거짓으로 판단하는 블록입니다.

연산자 목록을 클릭하면 기호를 선택할 수 있어요.

8. (10)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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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과 같이 동작하는 블록입니다.

연산자 목록을 클릭하면 기호를 선택할 수 있어요.

9. (10)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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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과 같이 동작하는 블록입니다.

연산자 목록을 클릭하면 기호를 선택할 수 있어요.

10. (10)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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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과 같이 동작하는 블록입니다.

연산자 목록을 클릭하면 기호를 선택할 수 있어요.

11. (10)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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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과 같이 동작하는 블록입니다.

연산자 목록을 클릭하면 기호를 선택할 수 있어요.

12. <참> [그리고] <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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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합한 두 판단 블록()이 모두 참이면 참으로, 두 판단 블록 중 하나라도 거짓이면 거짓으로 판단하는 블록입니다.

목록 상자()를 클릭하면 판단 기준을 선택할 수 있어요.

13. <참> [또는] <거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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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합한 두 판단 블록() 중 하나라도 참이면 참으로, 두 판단 블록이 모두 거짓이면 거짓으로 판단하는 블록입니다.

목록 상자()를 클릭하면 판단 기준을 선택할 수 있어요.

14. <참> (이)가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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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합한 판단 블록()이 참이면 거짓으로, 거짓이면 참으로 판단하는 블록입니다.

청개구리 같은 블록이에요.

15. 부스트모드가 켜져 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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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스트모드가 켜져 있으면 참으로, 꺼져 있으면 거짓으로 판단하는 블록입니다.

(참고로 부스트모드는 엔트리 작품을 실행할 때 WebGL 이라는 그래픽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 상태를 말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