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하는 질문

해당 페이지는 개발팀에서 많이 받는 질문들을 모아 만든 페이지입니다.

공통

Q. 개발하기 전에 먼저 익혀야 하는 기술이 있나요?

A. 프로젝트 개발을 위해서는 Javascript 를, 반영 요청을 위해서는 Git 을 알고계셔야 합니다.

Q. 블록을 개발할 때 사용할 IDE 를 추천해 주세요(예: Eclipse). Javascript 를 지원하는 IDE 라면 아무거나 사용해도 되나요?

A. 네. 텍스트 편집기라면 무엇이든 사용할 수 있으며, 엔트리 개발팀에서는 VSCode 혹은 WebStorm 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WebStorm 은 유료 IDE 이므로 VSCode 를 추천드립니다.

Q. Git 에 대해서 잘 모릅니다. 블록 및 하드웨어 코드의 변경내역을 파일로 보내도 되나요?

A.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만, 직접 코드 변경내역을 전부 확인하고 합치는데 큰 시간이 소요되므로 특수한 경우가 아니면 파일로는 받지 않고 있습니다.

Q. 문의사항은 어디로 보내면 되나요?

A. 엔트리 전반 및 일반적인 문의는 help@playentry.org 로,
하드웨어 및 오프라인 개발 관련 문의는 dl_entry_hw@nts-corp.com 으로 문의주시면 됩니다.

Q. 에러가 발생할 때 어떤 문의를 해야하나요?

A. 아예 실행조차 안되신다면 터미널 콘솔을, 실행은 된 후에 발생한 동작오류면 브라우저의 개발자도구 > 콘솔을 포함해서 문의주세요.
일렉트론 프로젝트의 경우 Control+Shift+i (mac 의 경우 Command+Alt+i) 를 입력하시면 개발자도구가 오픈됩니다.

Q. 반영은 언제 이루어지나요?

A. 엔트리는 기본적으로 매달 마지막주 목요일에 17시에 정기 배포가 이루어집니다. 하드웨어 및 오프라인도 이를 따르고 있습니다.
오프라인에 포함되는 엔트리 워크스페이스의 버전은 운영 웹 사이트보다 1달 미뤄진 버전이 반영됩니다.
그러므로 entryjs 프로젝트에 반영된 결과는 다음달이 되면 오프라인에 자동반영됩니다.

엔트리 하드웨어

Q. 하드웨어가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 소스 코딩 작업을 한 후 Git에 업로드하고 펌웨어를 다운로드하면 개발한 블럭이 실시간으로 보이나요?

A. 블럭이 보이는 것과 Git은 별개입니다. Git에 소스 코드를 업로드하는 작업은 실제 운영에 반영하기 위한 것입니다.

Q. 아두이노 계열 보드에 펌웨어를 어떻게 업로드하나요?

A. 아두이노 우노 계열의 보드는 app/firmwares 폴더 하위에 하드웨어명.hex 파일로 업로드하고 하드웨어명.json 파일에서 하드웨어명을 firmware로 지정하면 펌웨어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Q. 다 실행했는데 하드웨어를 선택하면 이미지도 안뜨고 멈춰버려요

A. serialport 라이브러리는 C++ 파일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추가적인 빌드 작업이 필요한 라이브러리입니다. electron 전용 빌드를 위해 아래 명령어를 입력해 주세요.

$ npx electron-rebuild -f

Q. 샘플은 꼭 보내야하나요?

A. 샘플을 꼭 보내줘야 하는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샘플이 보내주지 않는 경우 엔트리 측에서 정상동작을 보증하지 않으므로 충분한 테스트로 정상동작을 직접 보증하여야 합니다.
보냈던 샘플을 다시 반환하시는 경우도 동일합니다.

Q. PR 은 언제까지 해야 하나요?

A. 매 반영 일주일전에는 QA 테스트 기간이 있기 때문에 이 기간에는 추가 이슈의 경우 반영이 되지 않습니다.
이 점 유의하시어 매달 시작 2주차 이내에 Pull Request 올려주시는 것이 확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