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요청하기

엔트리의 하드웨어 모듈과 블록 개발을 완료했다면 이제 반영하는 과정만 남았습니다.

작성한 소스를 GitHub을 통해 pull request를 생성하면 엔트리 개발팀이 소스를 검토하여 머지하고 실제 운영 환경에 반영합니다. 이 과정에서 소스가 무조건 반영되는 것이 아니라, 코드 분석과 동작 테스트를 거친 후에 반영됩니다.

Pull Request 생성하기

이 문서의 내용을 이해하고 정상적으로 작업했다면 자신의 GitHub 저장소에 작업된 소스가 올라가 있습니다. 이 상태를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Entry JS Pull Request

먼저 위의 그림처럼 자신의 브랜치로 이동하여 페이지 왼쪽에 있는 New Pull Request 버튼을 클릭합니다.

Entry JS Pull Request

base forkentrylabs/entryjs이고 head fork본인계정/entryjs이어야 합니다. 반대가 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또한 base에는 pull request를 생성할 브랜치를 지정하고 compare에는 작업한 브랜치명을 지정해야 합니다. 반드시 작업한 브랜치명을 정확히 지정해야 합니다. 잘못된 브랜치를 지정한 경우 정상적으로 소스를 머지할 수 없습니다.

Entry JS 저장소는 기본 브랜치가 develop이기 때문에 developbase로 지정하여 pull request를 생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드웨어 개발용 브랜치는 develop-hw이므로 develop-hw로 pull request를 생성해야 합니다.

브랜치를 지정한 후에는 간단한 제목과 수정 사항을 작성하고 Create pull request 버튼을 클릭합니다.

Entry JS Pull Request

pull request를 생성한 후에는 Pull Requests에 접속하여 생성한 pull request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ntry Hardware에 생성한 pull request는 Pull Requests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ull request가 생성된 후에는 엔트리 개발팀이 소스를 검토하고 필요한 경우 수정을 요청합니다.

Git 사용 방법에 대한 더 자세한 설명은 Etc.의 Git 사용 방법 문서를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