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Start
- 시작하기
- 엔트리 하드웨어 개발 튜토리얼
Basic
- 개발 환경 세팅
- PR 요청하기
- 자주 하는 질문
- 자주 발생하는 에러
블록만들기
- 시작하기
- 블록 명세 작성
- 블록 사용 등록
- 블록 모양별 개발 방법
- 하드웨어 블록 만들기
- 하드웨어 블록 번역작업
- 하드웨어 블록 추가하기
- 프로젝트 테스트하기
Entry HW
- 시작하기
- 하드웨어 모듈 추가하기
- 블루투스 하드웨어 추가하기
- 하드웨어 연결 테스트하기
- 하드웨어 등록 서비스 신청하기
- 브라우저로 연결하기에 하드웨어 등록
Entry Offline
- 시작하기
- 프로젝트 구조
- 개발하기
- 오브젝트 추가하기
- 다국어 작업하기
- 커스텀 프로젝트 빌드
- 빌드하기
Etc.
- Git 사용 방법
- 문서 기여하기
- 문서 업데이트 내역
하드웨어 블록 추가하기
하드웨어 등록 방식의 변경
모든 블록은 Entry.blocks 라는 오브젝트에 존재하고, 이 오브젝트는 src/playground/blocks/index.js
에서 모든 블록정보를 가져와서 초기화됩니다.그러므로 하드웨어 블록 또한 블록 코드 작성 후, index.js
파일에 하드웨어 블록 파일을 연결시켜주어야 정상적으로 반영됩니다.
기존에는 하드웨어를 추가하기 위해 index.js 를 직접 변경해주어야 했지만,
id 를 하드웨어 파일에 추가한 후, src/playground/blocks/hardware
아래에 파일을 추가하면 자동으로 인식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엔트리 개편 이후 이전과 같이 하드웨어를 직접 index.js 에 등록하는 프로세스는 사라졌습니다.
하드웨어 아이디 작성방법
하드웨어 아이디는 하드웨어 관리를 위해 부여하는 값입니다.
개발시에는 임의의 주소를 사용해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실제 배포시에는 부여된 아이디를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아이디의 발급은 엔트리측에 요청 시, 엔트리 하드웨어 담당자가 확인 후 6자리의 16진수로 된 아이디를 발급해 드립니다.
발급 예 : EF0101
이 하드웨어 고유번호의 발급 규칙은 아래와 같습니다.
앞의 2자리 : company
중간 2자리 : model
마지막 2자리 : device
HARDWARE_LIST
에 등록되는 번호의 경우는 company.model
형태의 값입니다.
만약에 발급받은 아이디가 EF0101
이라면 EF.1
이라고 표기합니다. 이때 앞의 0은 생략됩니다.
가령 아두이노의 경우는 010101
인데 이 경우 1.1
이 됩니다.